주말에는 작업을 안할테니 월요일 쯤 가조립이 끝날 것 같습니다.

당초 계획은 그냥 조립만 하고 마는 것이었는데, 만들면서 보니 접착을 해야겠다 싶습니다. 가동식 완구 치고는 너무 내구성이 떨어지는 상태. 접합라인 눈에 띄는 것도 거슬리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찍어놓으면 눈에 안 들어오니 집착하지는 말아야 겠습니다.

그 밖에도 몇가지 개조하고 싶은 포인트가 있기는 한데, 필요한 노력에 비해 그다지 보답을 못 받을 듯 하니 블로그 포스팅 거리가 필요한게 아니라면 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은 등의 USB 포트와 머리 띠의 플러그를 실제 전자 부품으로 교체하는 것인지라.... ^^;

머리가 몇개의 파츠로 나뉘어 있어서 따로 가동되는 것은 좋은 시도이기는 한데, 가동식 완구로서의 내구성 때문에 마냥 칭찬하지는 못하겠습니다. 머리와 스커트는 연질의 재료를 써서 좀 융통성있게 만들어 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눈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분리해야하는지라 이게 너무 불편해서 눈은 가동식으로 개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해외의 작례를 볼 때 난이도는 좀 있어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반다이의 외계 기술에 새삼 감탄하게 됩니다. 반다이 쪽이 비정상인 것 같기는 합니다만.

그리고 고토부키야는 추가 무기셋과 충전 스탠드를 꼭 발매해주기를. 충전 스탠드에는 당연히 신발 안 신은 발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고.

'피규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이호이상 진도  (0) 2009.11.05
호이호이상이 왔습니다  (1) 2009.10.29
Let's 학교  (2) 2009.05.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