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자신을 위한 메모성 포스팅인지라 설명 부족입니다.
관심을 끄는 키워드가 있으면 직접 PT를 보시기를. ^^;

사고 게임의 인공지능, 인지과학/伊藤 毅志/ 電気通信大学
https://www.cedec2009.jp/pdf/sep3rd/AC05.pdf

몬테카를로법 <- 개념은 알아두어야겠다.

인간에게 이기는 AI
-> 강하지만 팔리지 않는다.
--> 대전해서 재미있는 AI
---> 인지과학, 심리학과의 연계

합의 알고리즘
-> N개의 AI가 다수결로 합의
<- 좀 더 상세를 알아보자

스타일의 형성
-> 특정 기사의 데이타만을 사용해서 AI를 학습시킨다.
-> 플레이 스타일의 배리에이션을 만들 수 있다.

Game Programming Workshop
<- 일본에는 이런 것도 하는구나. 한국에는 뭐가 있을까?

인터페이스편/福地 健太郎/ 独立行政法人 科学技術振興機構
https://www.cedec2009.jp/pdf/sep3rd/AC05_fukuchi.pdf

좋은 인터페이스의 추이
조작 효율 -> 즐겁다, 기분좋다

ACM Computer-Human Interaction
ACM User Interface Software and Technology
<- 학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를 봐두면 좋겠다
<-- 페이퍼를 다 보는 것은 무리고 데모 위주로 살펴보면 좋을 듯

WISS
-> 발표 중에 모두가 채팅을 한다
<-- 이거 상당히 좋은 방법인 것 같다. 하지만 실행해보기는 쉽지 않을 듯.
http://www.wiss.org

인터랙션(일본 학회)
<- 이쪽도 데모 살펴볼 수 있으면 좋을 듯

苗村 健/ 東京大学
https://www.cedec2009.jp/pdf/sep3rd/AC05_inamura.pdf

공학의 방향전환
어떻게 만드는가 -> 무엇을 왜 만드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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