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JP] Excel VBA アクションゲーム作成入門

직장인으로서 엑셀 활용 능력이 너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어서 엑셀을 공부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엑셀을 많이 쓰는 사무직은 아닙니다만, 엑셀을 잘 활용하면 여러가지로 효율을 올릴 수 있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 같더군요.

그래서 게임 프로그래머답게 이 책을 골랐습니다. 엑셀 VBA 이전에 공부해야할 부분이 많지 않느냐는 생각이 안드는 것은 아닙니다만, 재미있게 공부하려면 역시 이런 쪽에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을 받아서 슬쩍 훑어본 정도의 상태인지라 첫인상만 간단히 쓰자면.

- 초반부의 몇페이지는 엑셀 2003과 2007의 설명이 병행되어 있습니다. 이거 괜히 책 레이아웃이 복잡해져서 내용이 어려워 보이게 만드는데, 페이지를 나누어놓는 쪽이 좀 더 친절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마지막 부분에는 DX 제어가 있더군요. 생각해보면 못할 이유는 없는데 엑셀이라는 틀에 갖혀서 그런 발상을 해본 적이 전혀 없습니다. 엑셀에서 돌아가는 게임이라면 당연히(?) 셀 하나를 픽셀 하나에 대응시켰을 것이라는 막연한 선입견이 있었는데, 꽤 좋은 자극이 되었습니다. 좀 더 유연한 사고를 가지고 살아야 겠습니다.

집에는 오피스가 없는지라, 이 책은 회사에 두고 틈틈이 보면서 공부할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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