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mark 툴.

전뇌 2005. 3. 11. 04:14
아직은 만족스러운 툴을 못 찼았음. 내가 원하는 것은
- 배치 작업 가능.
- 워터마크를 반투명으로 넣을 수 있을 것.
- 이미지 리사이즈도 같이 할 수 있을 것.
- 가급적 프리웨어.
프리웨어라는 것 제외하고는 그렇게 대단한 요구사항은 아닌 것 같은데, 내가 찾아본 것 중에서 저걸 모두 만족하는게 없다.

이하는 직접 설치해서 테스트 해본 프로그램들에 대한 간단한 커멘트.

Batch Photo Watermark : 여러 파일들에 대해서 일괄적으로 작업을 해준다는 점에서 내가 원하는 형태에 가까우나, 워터마크를 반투명으로 넣을 수 없고, 이미지 리사이즈 기능이 없다.

K-Lab Watermark : 배치 기능과 이미지 리사이즈 기능이 없다. 텍스트 뿐 아니라 이미지도 넣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

ReaWatermark : 배치 기능이 없다. UI가 무언가 기능이 많아보이지만, 별로 쓰기 편하지는 않은 듯 하다.

Kyrie님의 제보로 추가.

포테이토 : 텍스트 색상만 지정할 수 있을 뿐, 폰트를 지정할 수가 없다. 이미지 리사이즈 기능은 있지만, 워터마크 삽입과 동시에 처리할 수는 없다. 워터마크 기능만 독립된 프로그램으로 분리해내고 폰트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을 듯. 역시나 그렇게 멍청할리는 없었다. 폰트 지정 가능. 워터마크 기능만 독립된 프로그램으로 분리되면 나로서는 더 바랄 것이 없을 듯.

몇몇 프로그램 제작자/제작사에 내가 원하는 기능의 추가를 건의하는 메일을 보내볼까도 생각 중.

'전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보드도 함께.  (4) 2005.03.16
새로 데스크탑을 맞추었는데.  (4) 2005.03.01
IE에서 플래쉬 안나오게 하기.  (0) 2004.11.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