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얼마전에 화제가 되었던 위모트를 이용한 헤드 트래킹 동영상입니다. 제 블로그 보시는 분들의 성향을 보아서 이거 안보신 분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만 일단 붙여둡니다.



제작자는 이걸 가지고 게임을 만들어주세요 그랬는데, 이에 화답하듯이 소니가 아이토이를 이용한 헤드 트래킹을 들고 나왔지요.



닌텐도 진영이 아닌 소니에서 반응이 나온게 좀 예상 밖인데, 닌텐도 진영에서도 이걸로 무얼할 수 있을까 고민은 하고 있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소니에서는 위모트가 아닌 카메라를 이용해서도 할 수 있다는 테크 데모를 보여준 것이고, 마찬가지로 수많은 게임개발사에서 이걸 어떻게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까를 궁리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ㅁㅂㄴㄱ팀에서도 유사한 것을 구현해서 발표했습니다.



소니와 마찬가지로 웹캠을 사용했고, 아마 구체적인 방법도 거의 비슷하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소니보다 한발 늦은게 좀 아쉽군요. 대신에 실제 게임에 적용되었다는 점에서 한발 앞섰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만.

이게 실제로 서비스에 투입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역시나 이걸로 무얼할까 고민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임 만들기 > 게임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잃어버린 고대 기술  (1) 2008.05.18
[GDC2008] Mercenaries 2 : Networked Physics in a Large Streaming World  (1) 2008.03.09
AOPM, P154  (2) 2008.02.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