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옛날 이야기를 하는 것은 늙었다는 증거라지만, 하여간에.

오늘 "하야테처럼"을 보다가 "종이술사"라는 번역을 보고는 나름 감회에 잠겼습니다.

제가 영웅전설1 이식 작업하던 시절에, 업무 처리의 미스로 몬스터 이름들은 번역이 안된 상태로 제게 넘어왔습니다. 그래서 그냥 제가 번역을 해버렸습니다. 다시 작업 요청해서 시간 잡아 먹고 싶지도 않았고요. 대부분은 쉽게 처리를 했는데, 마법 이름  + 使い의 형태로 이름이 되어 있는 몬스터를 어떻게 번역하느냐가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마법 이름 + 술사로 번역하고는 스스로 뿌듯해했던 기억이.

그렇다고 제가 최초라거나, 제가 퍼트린 거라거나 하는 어리석은 이야기를 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제가 스스로 생각해낸 것과 동일한 것이 세상에 널리 통한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은 좋은 것 같습니다.

이거 쓰고 보니 진짜로 노친네 자기 자랑이네요... OTL...

'게임 만들기 > 게임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장의 현실.  (0) 2007.04.16
No one lives forever  (0) 2006.10.25
프리 프로덕션  (0) 2006.10.01
top